대전 유성구, 어린이집 원장 대상 2019년 보육사업 안내 지침 교육 실시
운영지침 안내 및 주요 개정사항 교육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3-07 13:45:0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어린이집 원장의 전문 역량 향상 및 투명한 어린이집 운영을 위해 7일 구청 대강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원장 300여명을 대상으로 2019년 보육사업 안내 지침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2019년 보육사업 추진방향과 주요 개정사항, 어린이집 운영 관리 등 원장들이 어린이집 운영 시 알아야 할 실무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정용래 구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애쓰고 계시는 어린이집 원장들의 노고를 격려한다"며,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유성구는 매년 원장 대상 지침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작년부터는 재무회계, 지도점검 등 어린이집 운영과 관련해 권역별로 직접 찾아가는 원장 교육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수시로 원장들을 대상으로 보육사업 지침을 안내하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운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