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장수면, 한국전력공사영주전력지사와 함께 산불예방 홍보
송용만 | 기사입력 2019-03-11 10:16:38
[영주타임뉴스 = 송용만 기자] 영주시 장수면(면장 안윤근)은 한국전력공사영주전력지사(지사장 안광원)와 합동으로 지난 8일 장수면 이장을 대상으로 건조한 날씨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산불예방의 중요성과 산불발생 시 효율적인 진화를 위해 홍보에 나섰다.

이날 이장회의에 참석한 영주전력지사 관계자는 산불은 전력공급의 큰 장애요인으로 국민생활에 불편을 초래한다며 송전선로 주변의 산불방지를 위해 주민들이 각별히 조심해 주기를 당부했다.

또한 철탑이 넘어지거나 전력선이 끊어진 경우, 전력선에 다른 물건이 걸렸을 때, 송전선로 주변 공사현장에서 중장비를 사용할 때 등 안전사고예방을 위해서도 즉시 신고해 주기를 안내했다.

장수면에서도 영농철을 맞아 논·밭두렁 태우기와 산림 인접지 쓰레기소각 행위로 인한 산불발생의 원인을 차단하기 위해 산불감시원을 배치해 단속을 강화하고 있으며, 「산불 없는 장수 만들기」 서명운동을 전개해 산불홍보와 동시에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여 산불예방의 중요성과 책임감을 부여하고 있다.

안윤근 장수면장은 “산불은 사전예방이 최우선이며 모두가 산불에 대해 관심을 갖고 예방에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장수면에서 단 한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활동에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