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한파대비 버스 정류장 설치 만족도 조사 완료
겨울에는 온열 시트를 여름에는 선풍기를...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3-12 10:45:58

[고양타임뉴스=이창희기자]고양시는 지난해 한파 대비를 위해 이용객이 많은 중앙로 BRT 구간(서울 방향) 행신초교 버스정류장 등 3곳에 반폐쇄형 버스정류장을 시범 설치해 버스정류장을 이용하는 시민 및 운전기사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했다.

반폐쇄형 버스정류장은 3면을 막아 비바람을 막을 수 있는 구조로, “한겨울 찬 바람을 막아주고, 매연 등 미세먼지 차단에도 도움이 된다.” 등 시민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한, 시민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해 버스정류장 내에 온열 의자를 설치했으며, 여름에는 선풍기를 부착해 사용할 예정으로 운영상의 문제점 등을 검토해 추가 설치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버스정류장은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시설물이므로 시민들과의 소통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만족도 조사를 했으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편리한 버스정류장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