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어린이놀이시설 관리자 안전교육 실시
안심하고 뛰어 놀 수 있는 어린이놀이시설 방안 모색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3-12 20:30:5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4일 11:30에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어린이놀이시설 및 어린이활동공간 관리주체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대전지역 유치원 원장 또는 원감, 초등학교·특수학교 및 각종학교 교감 또는 행정실장 등 관리자 386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놀이시설 및 어린이활동공간에 대한 업무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를 위한 행정절차 등 안전관리사항에 대해 중점적으로 안내하고, 어린이활동공간 환경안전관리 및 환경안심인증제도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대전시교육청 김동욱 시설과장은“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 환경조성을 위하여 유치원과 학교 등 관리주체가 안전관리를 더욱 성실히 이행하여 안전한 교육환경 구축에 앞장 설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