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동구, 청소년을 위한 ‘봉사데이’
문미순 | 기사입력 2013-07-29 16:56:43

[인천타임뉴스 = 문미순기자] 인천시 동구(구청장 조택상)는 지난 26일과 27일 2일간 송림아뜨렛길에서 동구청소년문화존 ‘봉사데이’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청소년들이 라오스에 보낼 후원물품들을 손수 만들고 있다. (사진제공 = 인천시 동구)




이번 행사는 라오스의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우리의 전통문화가 담긴 후원물품을 직접 만들어 전달하고 방학을 맞은 청소년들에게는 보람된 봉사활동 체험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청소년과 주민 300여명은 ▲우리나라의 전통문화가 담긴 전통무늬손수건 ▲어린이들을 지켜줄 천연모기약 ▲깨끗한 손과 발을 위한 비누클레이 등을 직접 만들고 예쁘게 포장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자원봉사확인서가 발급돼 보람되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



구 관계자는 “봉사활동은 봉사활동점수를 위해 따로 시간을 내서 해야 하는 귀찮은 활동이 아니라 항상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활동”이라며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봉사활동과 전통문화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청소년문화존 행사’는 지난 4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총 10회 예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