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리는 4개국 한·중·일·태국 식문화 페스티벌!
차세대 라이프 디자이너들의 화려한 퍼포먼스와 작품전시
문미순 | 기사입력 2013-07-29 20:57:55

[인천타임뉴스 = 문미순기자] 인천문예전문학교(대표 이우영)는 오는 9월 송도 컨벤시아에서 ‘아시아 식문화 페스티벌’의 세 번째 막을 올린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아시아 식문화 페스티벌' 장면 (사진제공 = 인천문예전문학교)


한국, 중국, 일본, 태국 4개국의 식문화 명인들과 차세대 라이프 디자이너들이 선보이는 ‘아시아 식문화 페스티벌’은 오는 9월 27일부터 28일 이틀간 열린다.

‘음식의 세계화’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전통음식, 푸드스타일링, 테이블 셋팅, 커피 식음료 등 음식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진다.

‘아시아 식문화 페스티벌’은 국내 최대규모의 식문화 축제로 제 1회 한·일 식문화 교류전, 제 2회 한·중·일 식문화 교류전에 이어 올해는 태국까지 총 4개국이 선보이는 음식 축제로 국내·외 관람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는 중국의 세계적인 소스기업 ‘이금기’와 태국의 황실요리 외식그룹 ‘블루 엘리펀트’ 등 각국을 대표하는 외식 기업이 참가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각 나라의 식문화 명인들이 전통음식과 글로벌 시장을 사로잡고 있는 다양한 음식문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관람객이 직접 참가하는 전통놀이 체험, 초대형 떡케이크 만들기와 이색직업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창의적체험활동, 라이브 쿠킹 콘서트, 푸드 뮤지컬, 고전머리·한복쇼, 홍콩 이금기 고교생·대학생 요리경연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가 이어질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