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어린이집 통학차량 교통안전교육 실시
나정남 | 기사입력 2019-03-19 14:08:58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는 지난 18일 서산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관내 어린이집 통학차량 운전자 및 보육교직원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통학차량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어린이 승·하차 안전과 어린이 특별보호 등에 대해 운전자와 동승자에게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형규 공주대학교 조교수의 어린이 통학차량 관련 사고 사례, 개정된 도로교통법, 최근 이슈가 된 교통사고 사례를 통한 안전운전 방법 소개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부터는 영유아보육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어린이집 운영자 및 운전자는 물론 영유아를 보호하고자 통학차량에 함께 탑승하는 보육교직원도 함께 차량 안전교육 실시했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보육 현장 속에서 열심히 일하시는 보육교직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한 손길로 보살펴 주시길 당부 드린다"며 “시에서도 안심보육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매년 아동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관내 모든 어린이집 통학차량에 잠자는 아이 확인 장치 150대를 설치하는 등 안심 보육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