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구즉동, ‘2019년 구즉동 양심화단 조성사업’ 설치대상지 공모
양심화단 설치로 쓰레기 불법투기 예방효과 기대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3-20 10:29:0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 구즉동은 ‘2019년 구즉동 양심화단 조성사업’의 설치대상지 신청을 4월 16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구즉동 주민이 제안하고 동네 마을회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 주민참여예산제 사업이며, 총 5백만 원의 예산으로 관내 상습 쓰레기 불법투기지역 5개소에 양심화단(개소당 2개)을 설치하는 사업이다.

상습 쓰레기 불법투기로 불편을 겪고 있는 구즉동 주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동 행정복지센터의 사전 검토를 거쳐 5월 중 구즉동 주민자치위원회의 심의‧의결을 통해 최종 대상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비록 소규모 예산이지만 예산 편성(주민참여예산)부터 사업 집행(주민 공모와 주민자치위원회 심의)에 이르는 전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결정한다는 점에서 주민참여를 한층 강화했다는 평이다.

신하철 구즉동장은 “양심화단 조성사업으로 쓰레기 불법투기가 조금이나마 예방돼 주민불편이 해소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마을주민들과 함께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청서식은 유성구청 홈페이지(구즉동 행정복지센터-구즉동 공지사항)에서 내려받거나 구즉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서 수령할 수 있으며 신청은 이메일(gon820@korea.kr) 또는 동행정복지센터 방문, 우편 및 팩스(611-2711)로 신청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