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서북구, 부동산 정보 포켓 가이드북 제작·배포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3-21 10:30:42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서북구(구청장 박상원)는 스마트폰으로 부동산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담은 포켓 가이드북을 제작·배포하고 시민을 상대로 활용 교육을 실시한다.

21일 시에 따르면 책자는 부동산 정보 검색 시 필요한 핵심 내용만을 추려 휴대하기 편한 크기의 포켓북으로 제작됐으며, 모바일을 활용한 정보시스템 사용 요령, 열람 가능 사이트 안내 및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 등을 수록하고 있다.

구에서는 앞으로 시민들이 이 책자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화 전달 교육을 실시하고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김종완 서북구 민원지적과장은 “구청을 방문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부동산 관련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홍보하고자 만들게 됐다"며 “앞으로도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해 민원 편의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