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산단 맞춤형 직원 채용설명회 열려
성전면 지역주민들 100여명을 대상
김금희 | 기사입력 2019-03-21 15:18:02

[강진타임뉴스=김금희 기자] 전남 강진군이 지난 21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강진산단 맞춤형 직원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이승옥 강진군수가 직접 지역주민들의 건의사항을 반영해 마련했다. 성전면사무소에서 성전면 지역주민들 100여명을 대상으로 기업소개, 채용계획 및 채용 일정, 공사진척 상황 등을 설명하고 취업에 필요한 개별 취업상담도 이뤄졌다.

강진군은 앞서 강진산단의 인근 마을인 당산마을, 송학마을 주민 50여명을 대상으로 두 차례에 걸쳐 강진산단 직원 채용설명회를 진행한 바 있다.

강진군은 일자리 창출 활성화를 위해 강진산단 취업과 관련해 숙련된 인력이 필요할 경우 군비 지원을 통해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것을 비롯 인성과 적성, 위탁교육, 기능교육 등 다양한 교육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인재 양성 및 취업률 향상에 본격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강진산단 내에는 32개 기업이 분양계약을 완료했고, 4개 기업이 가동 중에 있으며, 7개 기업이 공사 중에 있다. 나머지 기업은 상반기 내에 착공 예정이다.

구직을 희망하는 군민들의 취업정보에 대한 관심과 설명회에 대한 호응이 높아짐에 따라 각종 모임 및 회의 시 강진산단 맞춤형 직원 채용 설명회 개최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강진군은 공공기관-기업체가 협력해 일자리를 제공하는 새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강진 일자리 종합안내 센터’ 홈페이지도 개설했다.

현재 ‘강진 일자리 종합안내 센터’에는 강진산단과 강진 베아채(골프장) 등 33개 업체의 구직정보가 올라와 있으며 현재까지 31명의 관내 취업 희망자가 일자리를 연계 받아 취업에 성공 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도시에서 3백만원을 받는 것보다, 우리 지역에서 2백만원 받고 부모님과 함께 사는 것이 더욱 더 가치 있는 일이다. 일자리 창출로 지역민 2세들의 강진 정착을 유도하고 그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선순환 구조의 확립으로 다시금 ‘동순천 서강진’의 명성을 되찾겠다"고 말했다.

이어 “강진산단에 취업 하기위해 숙련된 인력이 필요하다 하면, 군비를 지원해 교육도 시키겠다. 인성과 적성, 위탁교육, 기능교육 등 다양하고 수준 높은 교육을 통해 인재 양성 및 취업률 향상을 위한 세심한 계획을 짜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