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쌍용도서관, ‘읽고, 쓰고, 토론하라’ 운영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3-25 10:32:47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쌍용도서관(관장 문현주)은 책의 내용을 바르게 이해하고 글로 표현해 토론할 수 있는 적극적인 독서 시간을 갖고자 오는 4월부터 ‘읽고, 쓰고, 토론하라’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좌 진행에 앞서 각 분야에 저명한 강사를 초청해 ‘여는 강좌’를 진행하며, 3월 26일에는 장은수 출판편집인의 ‘같이 읽고 함께 살자’, 3월 27일에는 이권우 도서평론가의 ‘인공지능시대의 책 읽기’, 4월 6일 MBC 김민식 PD의 ‘내 인생의 글쓰기’강좌를 운영한다.

‘읽고, 쓰고, 토론하라’강좌는 해당분야 강사가 진행하며, 읽기 강좌는 △호모데우스 낭독(4~6월) △코스모스 낭독(9~11월)으로 구성됐다.

쓰기 강좌는 △일상글쓰기(4~6월) △포토에세이(9~11월)이며, 독서토론은 △[초등] 말하기가 술술~ 재미있는 독서토론(4~12월), △[중등] 와글와글 독서토론(4~12월), △[일반] 맛있는 독서토론(4~12월)을 운영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혼자가 아니라 함께 읽고, 쓰고, 토론하며 책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해 책 읽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청은 모집인원 마감 시까지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하면된다. 자세한 사항은 쌍용도서관 게시판이나 홈페이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