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흡연‧음주예방 교육 실행
흡연‧음주예방 교육을 통해 건강한 아동,청소년 만든다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3-26 10:38:45

[고양타임뉴스=이창희기자]고양시 덕양구보건소는 오는 26일부터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2019년 찾아가는 흡연‧음주예방교실'을 운영한다.

지난 2월 18일부터 한 달간 교육 신청을 받아 총 50개 기관에서 147회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2017년 기준 성인 남자 흡연율 상위 5개 지역 관산동, 효자동, 삼송동, 주교동, 원신동에 교육 수요를 최대한 반영 집중·심화교육이 이뤄지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흡연시작 연령이 어릴수록 니코틴 의존도가 커져 금연이 어려워져 평생 흡연자 및 중증 흡연자가 될 가능성이 높다. 전체 흡연율을 낮추기 위해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예방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청소년의 신규 흡연자 진입을 막고 호기심에 담배를 접한 학생들의 조기 금연유도를 위해 운영되는 ‘찾아가는 흡연‧음주예방교실’은 전문강사를 초빙해 학년 수준에 맞춘 흡연‧음주예방교육을 시행한다.

특히 강의식 교육과 토론식 교육, 반별 미니 골든벨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해 아동·청소년의 교육에 대한 흥미를 더욱 증가시킬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교육이 종료되면 담당교사로부터 의견 조사서를 받아 교육에 대한 만족도 평가 및 학생들의 교육 후기를 수렴해 다음 교육에 반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