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장우 의원, 올 상반기 첫 행안부 특별교부세 확보!
동구 판암동 행복한어르신복지관 증축 예산 8억원 확보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3-27 20:33:2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자유한국당 이장우 국회의원(대전 동구)이 27일 행정안전부로부터 2019년 상반기 특별교부세 8억원을 확보했다.

행안부는 이날 동구 판암동 행복한어르신복지관 증축 예산 8억원을 특별교부세로 교부하기로 결정했다며 의원실에 보고했다.

대전시 동구 동부로 23(판암동 518-3)에 위치하고 있는 행복한어르신복지관은 1일 평균 식당 이용자 수가 400여명에 달하지만 급식실 좌석이 70여석에 달하는 등 어르신들께서 이용에 큰 불편을 겪었었다.

하지만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행복한어르신복지관 급식실 증축 및 게이트볼장 조성 등 증축 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에 앞서 이 의원은 지난해 삼괴동 공주말마을 소방도로 개설, 성남동제1경로당, 홍돗골경로당, 성동경로당, 국민체육센터 기능보강 사업 등에 총 34억 원에 달하는 특별교부세를 확보했었다.

이 의원은 “그동안 이용에 불편을 겪으셨던 지역 어르신들께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복지관이 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은 물론 주민들을 위해 보다 안전하고 편안한 동구를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