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시설관리공단, 도시 숲 만들기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3-28 10:10:13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원식, 이하 공단)은 제74회 식목일을 맞아 27일 한들문화센터에서 나무 심기 행사를 진행했다.

28일 공단에 따르면 환경보호를 위해 2015년부터 매년 봄 식목행사를 진행해왔다. 특히 올해는 미세먼지 저감 대책의 하나로 공단 임직원 60여 명과 고객참여위원이 참여해 고산향나무(블루엔젤) 14주와 수국 112주를 심었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에 식재한 고산향나무(블루엔젤)는 미세먼지 및 탄소 저감 효과가 크고 수국은 주변 경관을 아름답게 개선해, 한들문화센터를 찾는 이용고객에게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휴식 공간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원식 이사장은 “우리 공단은 나무심기 외에도 온실가스 감축, 녹색제품 우선구매 등 다양한 친환경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녹색경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