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도시농업 나눔텃밭 개장·교육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4-07 10:02:3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가족과 함께 이웃과 정을 나누고 자연의 소중함과 수확의 기쁨을 나눌 수 있는 나눔텃밭을 5일 개장했다.

나눔텃밭 개장식과 함께 4일과 5일에 구청 청렴관과 새여울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각각 나눔텃밭 분양대상자를 대상으로 도시농부 교육 시간도 가졌다.

구는 올해 총 537구획(구 266, 각동 271)의 텃밭을 조성해 분양 구획수의 20%를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정, 다자녀가정 등 우선 분양하고 나머지는 일반 분양을 통해 구민들에게 도시농업의 기회를 제공했다.

구 관계자는 분양 경쟁률이 평균 2:1, 최고 4.8:1의 경쟁률을 보였다며 나눔텃밭에 대한 주민의 높은 관심을 설명했다.

교육에는 최광렬 충남대 명예교수가 4일에, 김일겸 농촌지도사가 5일에 각각 나서 텃밭 관리에 필요한 영농지식을 전수하며 텃밭 가꾸기 첫걸음에 도움을 줬다.

구는 도심 속 유휴공간을 활용한 나눔텃밭을 통해 가족과 이웃이 소통하고 자녀의 체험학습의 장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나눔텃밭을 통해 개인의 건강, 가족의 화합, 공동체 회복 등을 이룰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풍요로운 텃밭과 함께 주민의 행복도 배가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