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협업포인트제로 칸막이 없는 행정 구현
소통과 배려의 조직문화 조성 위해 올 초 도입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4-09 10:36:5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는 9일 조직 내 소통과 협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협업포인트제 활동 우수 직원을 협업의 달인으로 선정해 포상했다.

올 2월부터 실시해 온 협업포인트제는 업무 과정에서 다른 부서 직원과 도움을 주고받거나 업무지식이나 정보를 공유하는 경우에 협업한 직원 간 감사메시지와 함께 포인트를 전달하는 제도다.

부서간의 칸막이를 없애고 소통과 협업을 통해 업무성과를 높이고, 배려와 칭찬을 생활화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첫 협업의 달인으로 선정된 교육공동체과 이태경 주무관은 ‘업무관련 설명 방식의 친절함, 전달받은 업무 지식과 정보에 대한 유용성, 일하는 방식에 대한 혁신성, 행복감 증진에 대한 감사함에 대한 내용으로 많은 협업포인트를 획득해 영예의 첫 수상자가 됐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민선 7기 들어 대덕구는 창의적 학습조직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조직개편, 회의방식 개선, 직원 협업 퀴즈골든벨 개최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며 “이번 협업포인트제 운영으로 업무방식 개선을 넘어 조직 내외부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구민의 마음까지 읽을 수 있는 대덕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