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쓰레기 분리배출 직접 체험하며 배워요!
중구, 7월까지 유치원·어린이집 대상 ‘찾아가는 어린이 재활용교실’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4-10 11:42:1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어려서부터 자원 재활용에 대한 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실천을 생활화할 수 있는 ‘찾아가는 어린이 재활용교실’을 오는 7월까지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구는 지역 유치원과 어린이집 20개소 950여 명을 대상으로 참여 신청을 받은 후, 직접 현장을 방문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게 한다. 참여는 구 환경과(☏042-606-6483)으로 하면 된다.

이번 재활용교실은 어린이들의 환경에 대한 흥미를 유발시켜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자원재활용 관련 애니메이션 상영 ▲재활용품 분리배출과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실천 방법 ▲분리배출 체험놀이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어린이가 직접 해보는 재활용품 분리 배출 체험은 생활 속 습관을 체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박용갑 구청장은 “이번 교육이 우리 어린이들이 환경의 소중함과 자원재활용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