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행사 열어!
11일 동춘당 공원서 임정 정신 되새기며 주민과 함께하는 기념식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4-10 19:37:1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오는 11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송촌동 동춘당 공원에서 주민과 함께하는 기념행사를 갖는다.

1919년 4월 11일 임시의정원을 구성해 일제에 대항하며, 대한민국의 정신적 사상적 기반이 된 임정 수립의 역사적 사실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기회를 갖고자 이 행사를 기획했다고 구는 밝혔다.

행사는 참여자 손도장으로 대형 태극기 만들기를 시작으로 서미경 대덕구의회 의장이 나서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배경 및 활동 상황에 대해 주민들에게 직접 설명하는 시간으로 이어진다.

기념식 하이라이트는 임정 정신을 극적으로 보여주는 안중근 의사와 임정에 대한 뮤지컬 공연이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이 공연에서 주요 배역을 맡아 출연할 예정이다.

공연이 끝나면 참석자 모두가 함께하는 독도사랑 및 애국가 플래시몹으로 기념식이 마무리된다.

박정현 구청장은 “대한민국 임정정신은 1948년 헌법에 반영돼 오늘날 대한민국의 기초가 됐다"며, “우리 후손들은 임정이 수립된 1919년 4월 11일을 꼭 기억해야한다"며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