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연료전기차 보급을 위해 국비 지원
이창희 | 기사입력 2019-04-16 10:43:38

[고양타임뉴스=이창희기자]미세먼지 특별대책에 따른 친환경 차 보급 활성화를 위해 고양시에선 수소연료전기차 20대를 민간 보급하기로 하고, 4월 15일부터 구매 신청을 받는다.

지원대상은 공고일(2019. 4. 12.) 전일까지 고양시에 주소가 등록된 시민, 기업, 법인, 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이다.

보조금 지원을 하는 수소연료전기차는 현재 현대자동차 넥쏘 1종에 해당되며 지원금액은 국비 보조금 2250만원과 시비 보조금 1000만원으로 1대당 총 3250만원을 지원한다.

수소연료전지차 구매보조금 희망자는 수소연료전지차 판매점에 방문해 상담 후 신청서를 작성·제출하고, 15일부터 판매점에서 구매신청자가 제출한 신청서류를 고양시에 제출하면 된다.

아울러 판매점에서는 차가 1개월 이내 출고 가능할 경우에 신청이 가능하며, 출고·등록순으로 보조금을 지급한다.

한편 전국 수소충전소 현황은 (사)한국수소산업협회에서 확인 가능하며, 현재는 수소 충전소가 부족해 충전이 불편할 수 있으므로 신중히 판단하고 구매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수소연료전지차는 미세먼지 배출이 없고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있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청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고양시 민원 콜센터(☎031-909-9000)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