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정책 투명성 강화 ‘국민신청실명제’ 확대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4-16 10:45:4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주요 정책의 담당자와 결정·집행 과정을 공 개하는 정책실명제를 강화한 ‘국민신청실명제’를 기존 연 1회에서 연 3회 로 확대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국민신청실명제는 국민이 원하는 사업이 공개될 수 있도록 국민 참여 창 구를 마련한 것이다.

이는 주민이 공개를 신청하는 사업도 심의위원회의 심의 대상이 되고, 중 점관리 대상 사업에 포함될 수 있다.

다만, 정보공개법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는 제외된다.

‘중점관리 대상 사업’은 ▲2019년 추진 중이거나 추진할 구정 주요사업 ▲10억 이상의 대규모 공사 및 1억 원 이상의 연구용역 ▲다수 구민과 관련되는 자치법규의 제·개정 ▲국민의 요청 등 정책실명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이다.

신청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5월 16일까지로, 국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서구청 홈페이지에 안내된 신청 서식을 작성해 이메일 또는 기획홍보실 로 우편, 방문 접수하면 된다.

이후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대상 사업으로 선정되면 6월 중 구 홈페이 지에 공개된다.

구 관계자는 "국민신청실명제 시행이 공직자들의 신중하고 책임 있는 정 책추진에 기여할 것"이라며 “올해 국민신청실명제가 확대 운영되는 만큼 구민에게 신뢰받는 혁신 행정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며 “ 구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