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주요관광지 연계 시티투어버스 운행
송용만 | 기사입력 2019-04-17 18:33:24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영주시는 오는 420일부터 영주의 주요 관광지를 연계한 시티투어버스를 운행한다.

영주시에 따르면 지난해 이용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선호하는 관광지와 체험위주 코스로 구성하고 차량 외부 랩핑도 새롭게 단장해 시선과 관심을 유도해 친근감을 높였다.

시티투어는 매주 토, 일요일마다 버스를 타고 영주의 핵심 관광명소를 둘러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관광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으로 3개 코스(선비코스, 힐링1·2코스)로 운영되며 950분 영주역에서 출발한다.

토요일에 운행하는 선비코스는 영주선비 정신을 엿볼 수 있는 코스로 콩세계과학관,부석사,소수서원·선비촌,종복원센터,특산물시장(전통시장),삼판서고택 및 후생시장 등을 둘러보는 상품이다.

한편 일요일 135번째주에 운행하는 힐링1코스는 한국의 아름다운 3대 숲길로 인증받은 소백산자락길을 걸으면서 자연속에서 힐링을 체험하는 코스로 부석사,소백산자락길,특산물시장(전통시장),무섬마을 구간이다.

이어 일요일 24번째주에 운행하는 힐링2코스는 산림치유의 메카로 떠오르는 국립산림치유원 숲치유와 명상체험 중심으로 부석사,국립산림치유원 ,특산물시장(전통시장),무섬마을로 구성했다.

이용요금은 성인 기준 4,000원으로 관광지 입장료와 식비 등은 본인이 부담해야 하며 예약 및 문의는 영주시티투어 홈페이지(www.yjtour.kr) 또는 054-634-5445으로 가능하다.

임흥규 관광진흥과장은 앞으로도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활용해 관광객 유치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며 시티투어 운영으로 관광지를 홍보하고 탑승자 재방문을 유도해 관광산업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