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지적재조사사업 토지소유자 협의회 개최
송용만 | 기사입력 2019-04-17 18:46:16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영주시는 올해 지적재조사사업 대상지인 풍기읍 수철리 희방사역지구와 백신리 샛터지구 502필지 116662를 대상으로 한국국토정보공사 영주봉화지사를 대행자로 선정해 오는 426일까지 측량을 시작으로 사업에 착수했다.

측량하기에 앞서 지난 8일 희방사역지구에서 지적재조사측량 후 경계확정으로 면적증감이 발생하는 토지에 대한 조정금 산정기준의 의견을 받기위해 토지소유자협의회를 개최했다. 

오는 22일에는 샛터지구 토지소유자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토지소유자협의회는 사업지구 내 토지를 가지고 있으며, 마을에 거주하면서 주민들의 의견을 전달해줄 수 있는 위원들로 주민설명회 당시 추천을 받아 구성됐다.

한편 협의회 위원들은 지적재조사 측량 중 입회할 수 없는 토지소유자들을 대신해 입회할 수 있으며, 위원 중 1명은 경계결정위원회 위원으로 임명되며 지적재조사사업에 있어 중요한 위치를 담당하게 될 것이다.

권택호 토지정보과장은 토지소유자협의회를 통해 많은 토지소유자들의 의견을 전달 받아 지적재조사가 토지소유자들을 위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