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119안전센터, 복내면 남녀 의용소방대 봄철 화재예방교육 등 실시
한선근 | 기사입력 2019-04-18 15:17:21
[보성타임뉴스 = 한선근 기자] 보성소방서(서장 최동철) 보성119안전센터는 18일, 보성군 복내면 남·여 의용소방대원 30여명을 대상으로 복내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정기교육, 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ppt을 활용하여 봄철 자주 발생하는 화재 등 안전사고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봄철 산불예방, 터널 내 안전사고 대처요령, 정전기로 인한 주유소 화재예방교육 등 사고사례 동영상 교육을 통해 교육의 실효성을 높였다.

또한 심정지 시 심폐소생술 및 기도폐쇄시 하임리히법, 외상 환자에 대한 지혈법 등 실습위주의 교육시간도 가졌다.

교육을 받은 대원들은 “동영상을 통해 실제 사고들을 접하니 더더욱 안전사고에 유의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교육에 집중할 수 있었다"라고 말하며 교육에 마지막까지 열정을 다해 임했다.

한편 보성119안전센터 지상훈 센터장은 “자주 발생하는 봄철 안전사고를 숙지하여 활기찬 봄기운을 만끽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