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도서지역 어린이 편식예방교육 실시
강민경 | 기사입력 2019-04-22 13:45:05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 여수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고상희)가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거문도, 금오도, 개도, 묘도 어린이집 4개소에서 ‘도서지역 어린이 편식예방교육’에 나섰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 30명을 대상으로 버섯과 친숙해질 수 있도록 버섯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만져보는 오감체험활동과 음식을 만드는 요리 활동으로 구성했다.

교육에 함께한 거문도 어린이집 교사는 “아이들이 버섯이 징그럽게 생겼다며 안 먹는 경향이 있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어느 정도 두려움을 떨쳐낸 것 같다”고 말했다.

고상희 센터장은 “앞으로도 도서산간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편식예방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면서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을 위해 교육 개발과 행사 진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도서산간지역 어린이집 편식예방교육을 연차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17년과 2018년에는 당근과 콩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