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친환경 과일 생산에 박차
이승근 | 기사입력 2019-04-24 11:34:36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은 지난 23일, 친환경 과일 생산의 일환으로 과수원에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주는 각종 노린재를 친환경적으로 방제하기 위해 과수복합 노린재트랩을 과수 재배농가에 공급했다.

이번에 공급한 포획트랩은 페로몬방출제어기술을 활용한 제품으로, 과실의 상품성 및 저장성을 저하시키는 각종 노린재를 페로몬으로 유인하여 포획하는 친환경 방제기술이다. 농가 농약살포 횟수 경감으로 농가노동력 부족 해소에 도움을 주며, 적기 해충 방제가 가능하여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하게 된다.

달성군은 올해 지난해보다 1천만원이 늘어난 2천만원의 예산으로 과수재배 농가 101호에 포획트랩을 공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김문오 군수는“최근 소비자 트랜드 및 고령화로 인한 농촌 노동력 부족해결을 위해 친환경농업을 적극적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은 과수농가 지원을 위해 지난 2월 월동병해충 방제를 위해 6천여만 원의 예산으로 381호의 과수재배 농가에 석회유황합제를 공급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