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어린이집 원장 실무 역량강화 교육 시행
경력 3년 미만 원장 대상, 오는 11월까지 7회에 걸쳐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4-24 19:11:3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다함께 더 좋은 어린이집을 만들어 가고자 25일부터 올 11월까지 총 7회에 걸쳐 구청에서 ‘어린이집 원장 실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경력 3년 미만 어린이집 원장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기존의 대규모 집합교육에서 벗어나 소그룹 맞춤교육 방식으로 진행되며 멘토 원장이 직접 강사로 참여하여 현장감 있는 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다.

또한 구 보육관리팀에서도 지도점검 시 어린이집에서 자주 발견되는 지적사항과 사례위주의 교육을 실시하여 위반율 저감 등 운영 투명성을 크게 제고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운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집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고, 부모들에게도 신뢰받을 수 있는 어린이집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