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자전거이용 활성화위원회 개최
위촉장 수여, 자전거이용 활성화 발전방안 의견수렴 등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4-25 19:15:4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는 25일 시청에서 자전거이용 활성화위원회를 개최했다.

지난 1일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이날 위촉된 자전거이용 활성화 위원회는 당연직 3명, 위촉직 12명 등 모두 15명으로 구성됐으며, 앞으로 2년(2019.4.2.~2021.4.1.)동안 활동할 예정이다.

위원회는 시의원, 시교육청 및 대전지방경찰청, 언론인, 시민단체, 공무원 등 다양한 분야의 관계자들로 구성됐다.

위촉식에 이어 열린 회의에서 위원들은 관련 법률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게 되는 자전거 이용 활성화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고 논의했다.

위원들은 지난 1월 진행된 자전거이용 활성화 정책간담회 내용을 바탕으로 자전거 이용 환경을 다양한 각도에서 분석하기 위해 자전거도로 정밀조사, 자전거교통량조사, 이용자 행태조사 등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위원회를 주재한 정윤기 대전시 행정부시장은 “오늘 위원회에서 토론한 자전거이용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는 충분히 검토해 자전거이용 활성화 계획에 내실 있게 반영할 것"이라며 “시민들이 자전거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