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 ‘제11회 경서호상놀이’ 정기발표회
문미순 | 기사입력 2013-10-02 14:38:27

[인천타임뉴스 = 문미순기자] 인천시 서구(구청장 전년성)는 오는 6일 서구 정서진에서 ‘제11회 경서호상놀이’ 정기발표회가 열린다고 2일 밝혔다.

(사진제공 = 인천시 서구)

‘경서호상놀이’는 경서동 일대에서 행해졌던 우리민족의 독특한 장례의식을 발굴․재연한 작품으로, 제45회 전국민속예술축제에서 동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서구는 ‘경서호상놀이’ 를 단순히 장례의식을 재연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여러 세대가 참여할 수 있게 했다.



중장년층에게는 옛 추억을 되새겨 보는 시간을, 청소년들에게는 엄숙한 장례의식을 보며 부모에 대한 효 의식을 자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준다.

매년 천여 명 정도가 관람하는 이 행사는 ‘경서호상놀이’ 외에도 염습시연, 유서쓰기체험, 수의 꿰매기, 사진전시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인천서구향토문화보존회 양선우 대표는 “그 어느 때보다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 며 “이번 공연을 계기로 좀 더 공연의 질을 높여 국가중요무형문화재 지정에도 도전해 볼 생각”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