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홍콩을 사로잡은 대전 중소기업 제품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19-04-28 10:28:02
8개 기업 참가, 200건의 수출상담과 5만 달러 현장계약 성사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는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홍콩에서 개최한 ‘홍콩 가정용품 박람회(Hong Kong Houseware Fair)’에 지역 중소기업 8개사를 파견해 200건의 수출상담 등 성과를 거뒀다고 28일 밝혔다.

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이 공동 진행한 이번 박람회에는 병 세척솔을 개발하는 진현, 기능성 샤워헤드를 개발하는 ㈜케이엔텍, 반려동물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큐랩, 살균․탈취제를 제조하는 ㈜엔오엔, 기초화장품을 판매하는 ㈜이앤이켐, 암염비누를 생산하는 바이오살, 벌독 피부미용 화장품을 제조하는 타임시스템㈜, 주얼리형 이침 미용기기를 생산하는 ㈜세이가 등이 참가했다.

이번에 참가한 홍콩 가정용품 박람회는 홍콩 무역발전국이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의 가정용품 박람회로 전시 품목별 제품관을 마련해 해당 제품을 집중 조명할 수 있도록 했으며, 대전시는 2017년부터 3년 연속 이 박람회에 참가해왔다.

특히, 바이오살은 중국 바이어와 현장에서 5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했으며, 홍콩 가정용품 박람회에 8번째 참가하는 ㈜케이엔텍은 다양한 기능성 샤워헤드를 선보여 20만 달러 이상의 수출계약을 추진했다.

㈜아큐랩의 IT기술이 접목된 반려동물 건강관리 시스템과 아이디어와 합리적인 가격이 강점인 진현의 병세척 솔 또한 현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대전시는 지역 지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인도 및 동남아, 중국과 일본, 중남미, 유럽 등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하는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이 사업은 대전시 수출지원사업 관리시스템(www.djtrade.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용인타임뉴스오산타임뉴스안성타임뉴스고양타임뉴스부천타임뉴스의정부타임뉴스홍천타임뉴스정선타임뉴스춘천타임뉴스충주타임뉴스단양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서산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울릉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전주타임뉴스익산타임뉴스군산타임뉴스정읍타임뉴스강진타임뉴스보성타임뉴스나주타임뉴스함평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화순타임뉴스

저작원오케이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