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장애아동 가족과 함께하는 신나는 운동회 장애아동과 부모가 함께하여 공감대 높여!
송용만 | 기사입력 2019-04-29 06:28:27

[영주타임뉴스=송용만기자] 영주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지난 27 오전10시부터 오후4시까지 영주시생활체육관에서13회 장애아동 가족과 함께하는 신나는 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날 운동회는 장애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아동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어 예체능놀이학교 아동댄스, 영주고등학교 댄스동아리 축하공연에 이어 미션계주, 풍선 터트리기 등 체육행사와 다양한 운동경기로 진행되었다.

이번 운동회를 통해 일상에서 벗어나 장애아동과 가족들이 함께하여 장애아동 양육에 대한 가족들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가족 간 사랑을 확인하였으며, 장애아동에게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단체 활동을 통해 책임성과 협동심을 길러주는 등 장애특성을 고려한 다양하고 활동적인 게임을 통해서 함께 웃고 달리는 등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한편 장애인종합복지관 관계자는 복지관이 장애인복지의 요람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뿐만 아니라 장애인의 다양한 특성에 따른 문제를 하께 고민하고 이를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