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웨딩베리, 무료예식 지원 업무협약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5-02 10:45:05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는 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지역 결혼업체인 웨딩베리와 저소득가정 무료예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저출산 극복과 저소득층의 예식비용 절감으로 시민의 생활안정 및 행복한 결혼생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중 생활이 어려워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가정으로, 대상자가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읍․면․동사무소)에 지원을 신청하면 시는 신청자 중에서 최종 대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웨딩베리는 매월 1가정 연 12가정에 대해 예식장 무료대관, 드레스, 신부화장, 사진촬영을 무료로 지원하고 식대(뷔페) 20% 할인 등을 제공해 대상자의 예식비용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윤용원 웨딩베리 회장은 “평소 무료급식 등 봉사활동을 하면서 지역사회공헌 활성화 사업에 관심을 갖던 중 경제적으로 어려워 예식을 올리지 못하는 가정이 많다는 얘기를 들어 지역주민들에게 받은 사랑을 어려운 이웃에게 돌려드려야 한다는 의미에서 무료예식 지원을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나눔 실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본영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매월 저소득 한 가정이 행복한 결혼식을 올릴 수 있게 됐다"며 “나아가 결혼 문화가 확산하고 저출산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