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시설관리공단 “트래시태그(#trashtag) 챌린지” 진행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5-03 21:17:07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트래시태그는 쓰레기를 의미하는 ‘트래시’(trash)와 키워드를 뜻하는 ‘태그’(tag)의 합성어로, 공공장소 등에 쌓인 쓰레기를 치우고 SNS에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올려 공유하는 것을 뜻한다.

현재 SNS에 올라온 포스팅만 약 7만 건이 넘었고, 세계 곳곳에서 ‘청소 놀이’ 인증 사진이 올라오고 있다.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은 4월 30일 “트래시태그 챌린지" 인증을 시작으로 모든 사업장, 전 직원이 달성군 관내 관광지, 공원, 하천, 골목 등에 버려진 쓰레기를 청소하고 인증하는 “트래시태그 챌린지"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강순환 이사장은 “SNS를 활용하여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인증하는 즐거운 환경보호 활동인 트래시태그 챌린지를 통해 전 직원이 환경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더 많은 시민들이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