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동남구, 여름철 재해대비 하천 준설공사
최영진 | 기사입력 2019-05-09 10:32:43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동남구는 여름철 재해대비 하천 준설공사를 우기 전 일제히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준설공사는 하천에 퇴적돼 물의 흐름을 막고 하천 환경을 악화시키는 퇴적토를 제거하고 여름철 재해를 대비하기 위해 실시된다.

퇴적토가 많이 쌓인 승천천, 구룡천, 풍서천 등 6개소 지방하천을 대상으로 사업비 약 6억 8000만원을 투입해 시행되며, 약 8만㎥의 퇴적토를 준설할 예정이다.

우기 전 공사가 완료되면 여름철 집중호우나 태풍으로 인한 하천범람 및 제방시설물 피해 등 자연 재해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남구 관계자는 “이번 하천준설사업은 재해를 대비하고 안전한 하천 환경을 조성해 하천 이수 및 치수 기능을 강화함은 물론 여름철 집중호우 시 피해예방과 시설물 보호로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하천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