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제38회 스승의 날 유공교원 포상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5-15 21:47:3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제38회 스승의 날을 맞아 15일 스승의 날 기념식 행사에서 교육발전에 헌신해 온 교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 축하공연을 실시했다.

<유공 포상 수상자는 모두 251명으로 아래와 같다.>

▲ 홍조근정훈장 1명

- 문지초등학교 교장 고덕희

▲ 대통령표창 3명

- 대전둔산초등학교 교장 황오익

-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 교장 황의만

- 대전가오고등학교 교장 고명옥

▲ 국무총리표창 3명

- 대전버드내초등학교 교장 정헌권

- 대전광역시교육청 장학관 이근주

- 대전광역시교육청 장학사 류희상

▲ 교육부장관표창 102명

▲ 교육감표창 130명

▲ 대전광역시장표창 12명

스승 존경 풍토를 조성하고, 학교 현장 교원의 사기 진작을 위해 교육발전에 공헌한 우수교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홍조근정훈장을 전수받는 문지초등학교 고덕희 교장은 학생ㆍ교직원ㆍ학부모가 함께 계획하고 추진하는 교육활동 운영으로 자율적ㆍ민주적인 학교문화가 형성되도록 노력하였고 학교실태, 학생특성을 고려한 인성중심교육활동 「끼리. 내리, 올리사랑 어깨동무 인성프로젝트」운영으로 학교문화우수학교, 인성교육실천학교로 선정되고 각종 언론에 우수 사례로 보도된 실적으로 수상받게 되었다.

문지초 고덕희 교장은 수상 소감으로 “스승의 날 기념으로 커다란 상을 받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느끼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인간이고, 인간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라는 소신으로 사명감을 갖고 남은 교직 생활을 마무리하고 싶다"고 말했다.

기념식은 스승의 날인 15일 시교육청에서 스승의 날 유공교원 표창 수상자, 교육청 내ㆍ외부 인사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표창장 전수 및 수여, 교육감 기념사, 축하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대전시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스승의 날 기념 축하메시지를 통해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하여 열정과 사랑으로 역량을 키워주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가르치는 보람, 배우는 즐거움이 가득한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펼쳐가자"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