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지역돌봄 연계 핵심! 지역돌봄협의체 구성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5-20 17:44:3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는 20일 구청에서 장종태 구청장 및 관련 공무원, 지역돌봄협의체 위원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위원 위촉장 수여 등 첫 회의를 가졌다.

‘서구 지역돌봄협의체’는 지역 돌봄 시설 간 돌봄 서비스 연계 및 협력을 강화하여 방과후 돌봄 서비스를 증진시키고자 새롭게 구성하였고, 교육지원청, 초등학교, 돌봄기관, 민간전문가, 지역주민 등 12명이 활동 예정이다.

이날 회의는 온종일 돌봄 생태계 구축 사업에 대한 설명 및 실적 보고로 돌봄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사업 추진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온종일 돌봄 생태계 구축 사업은 유휴공간 활용 돌봄 인프라를 확충하고 돌봄 지원 시스템을 마련하는 사업으로 현재 탄방동 등 3개소가 리모델링 추진 중이며 2020년까지 6개소로 돌봄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장종태 구청장은 “아이와 부모 모두가 함께 행복한 서구의 미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수요자 중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지역돌봄협의체의 운영을 위해 노력해줄 위원들에 감사를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