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장흥군, 육군 3대대 일자리홍보관 개관
전역앞둔 장병들 취업난 최소화 위해
김금희 | 기사입력 2019-05-22 16:41:06

[강진타임뉴스=김금희 기자] 지난 22일 전남 강진군과 장흥군은 육군 3대대에서 일자리 홍보관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식에는 이대왕 대대장과 임채용 강진군청 일자리창출과장, 김형찬 장흥군청 지역경제과장, 신성호 해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장 등이 참여했다.

올해 초 강진군과 3대대는 육군 장병들이 제대 후 겪게 될 취업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협약식을 체결하고 매월 상근예비역과 예비군 훈련 대상자에게 일자리 설명회를 추진해 왔다.

이와 동시에 부대 내에서 자유롭게 취업 기회를 접해야한다는 대대장의 의지를 강진군과 장흥군이 적극 수렴하여 ‘일자리 홍보관’개설을 추진했다.

홍보관은 약 3평 남짓으로 개설됐으며 2개 군의 구인기업 정보와 각종 지원정책, 일자리 검색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필요시 일자리상담사가 방문하여 장병들의 취업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일자리홍보관 내 주요 관광문화자원 홍보를 진행해 강진을 널리 알리는 장소로도 활용한다.

이대왕 대대장은 “전역을 앞둔 장병들이 제대 후에 마주하게 될 취업난에 대해 고민 상담할 때 가장 가슴이 아팠다. 강진군과 장흥군과 협력해서 조금이나마 취업걱정을 줄여주는 게 제가 해줄 수 있는 작은 일이다"라고 말했다.

3대대 일자리 홍보관은 상근예비역과 예비군 훈련 대상자를 포함하여 연간 약 8천명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각종 지원정책과 일자리 현황은 해남고용센터와 강진군, 장흥군으로부터 제공받아 매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임채용 강진군청 일자리창출과장은 “올해 강진산단 100% 분양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어 향후 1년 내에 일자리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을 예상하고 있다. 청년들이 도시로 나가기보다는 좋은 일자리를 많이 창출했으니 지역 내에서 일자리를 찾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