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독거노인 ‘소화기’ 전달식
문미순 | 기사입력 2013-12-04 18:52:13

[인천타임뉴스 = 문미순기자] 인천시 동구(구청장 조택상)는 4일 구청장실에서 동구 MG새마을금고협의회(회장 고일상)와 ‘독거노인을 위한 소화기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4일 인천시 동구와 새마을금고 동구협의회 소화기 전달식 모습 (사진제공 = 인천시 동구)


이날 전달식은 노인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소화기를 보급해 겨울철 자칫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화재 사고를 조기에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조택상 구청장, 고일상 동구 새마을금고협의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구 새마을금고협의회는 휴대용 소화기 500여대를 동구청에 전달하며 독거 노인과 주민들의 안전한 겨울나기를 기원했다.



고 이사장은 “독거노인 안전을 위해 소화기 지원사업을 2016년까지 꾸준히 추진할 계획”이라며 “서민금융기관으로써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실천하는데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조 구청장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도움을 주신 동구 새마을금고 이사장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며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도움의 손길이야 말로 그 어떤 두꺼운 외투보다 따뜻한 바람막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