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소방서 저전119안전센터, 기초소방시설 보급 실시
박민국 | 기사입력 2019-05-24 21:02:30

[순천타임뉴스 = 박민국 기자] 순천소방서(서장 구천회) 저전119안전센터는 관내 거주하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여 소화기 및 단독경보형 감지기 등 기초소방시설을 보급 하고 있다.

소화기는 세대별, 층별 1개 이상씩 설치하여야 하며,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구획된 실마다 한 개씩 설치토록 규정하고 있다.

단독경보형 감지기는 화재 발생 시 알람을 발생시켜 화재초기 신속한 대피가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드라이버 하나로 설치가 가능하며 최대 10년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그리고 설치 시에는 에어컨의 송풍구나 환기구, 화기 바로 위로부터 떨어진 곳에 설치하는 것이 좋다.

화재초기 소화기 1대는 소방차 1대와 맞먹는다고도 한다. 소화기 사용법으로는 1. 손잡이 부분의 안전핀을 뽑는다. 2. 바람을 등지고 서서 호스를 불쪽으로 향하게 한다. 3. 손잡이를 움켜쥐고 밧자루로 바닥을 쓸 듯이 위쪽부터 분사해 준다. 소화기는 직사광선과 습기가 적은 곳으로 선정하여 보관해준다.

저전119안전센터 관계자는“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하여 기초소방시설을 보급함으로써 화재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