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건축 인·허가,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
최동순 | 기사입력 2019-05-24 21:11:15

[영월타임뉴스 = 최동순 기자] 영월군은 건축 인·허가 업무를 신속·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측량협회, 건축사사무소협회 등 유관기관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군은 지난 5월 9일에는 측량협회와, 17일에는 건축사사무소협회와 간담회를 개최해 민원처리의 최일선에 있는 관계기관과의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다.

간담회에서는 건축 인,허가 분야 주요사항과 개정 법령 설명 등 당부사항을 전달하고, 자유토론을 통해 허가기간의 단축화, 서류의 간소화, 사용승인 시 허용 가능한 경미한 변경 등 각종 사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또한 군은 간담회를 통해 의견 제시된 부분에 대해서는 자체 규정 정비, 행정 절차 개선 등 추후 협의를 통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건축 인·허가 업무 관련기관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신속·정확한 업무처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민원처리 절차 준수와 강화는 물론 일하는 방식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군민이 공감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