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유가읍 우리마을교육나눔 프리마켓 행사
김이환 | 기사입력 2019-05-29 16:50:25

[달성타임뉴스=김이환 기자] 대구 달성군은 지난 25일 유가읍 중앙공원에서 지역 청소년과 주민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i&I 청소년놀이마당 + 프리마켓’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들에게 전통놀이 등 다양한 체험기회 제공과 프리마켓을 통한 나눔실천으로 올바른 인성 함양과 경제관념을 길러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행사는 프리마켓(벼룩시장) 나눔마당, 제기차기, 비석치기등 전통놀이마당, 톡톡블럭만들기 등 체험마당, 행운권추첨, O,X퀴즈, 스템프찍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특히 나눔마당에서는 24개 팀 셀러가 서적, 장난감 등 중고용품을 부담 없는 가격으로 판매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참가자들은 수익금의 일부를 자율적으로 기부하기도 했다.

전유진 우리마을교육나눔 추진위원장은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지역 청소년들이 건전하게 자라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마을교육나눔은 주민들의 자율적 참여를 바탕으로 마을의 자원을 활용, 지역주민과 청소년 간에 소통과 교류를 통해 작은 축제의 장을 펼치는 사업이다. 달성군에서는 화원읍, 논공읍, 다사읍, 유가읍, 옥포읍, 현풍읍, 가창면 등 총 7개 읍면에서 진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