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마을 경로당에 공기청정기 보급
규모에 따라 1~3대씩 총 406대
김금희 | 기사입력 2019-05-30 07:05:49

[강진타임뉴스=김금희 기자] 전남 강진군이 어르신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기초 사회복지시설인 마을 경로당에 공기청정기 보급을 완료했다.


최근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가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취약계층 어르신이 이용하는 관내 337개 전 경로당을 대상으로 실태 조사를 실시해 규모에 따라 1~3대씩 총 406대가 보급됐다.

올해 보급된 공기청정기는 군이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기 위해 고심한 끝에 2단계의 엄격한 입찰심사를 거쳐 결정했다.

이에 따라 선정된 제품은 대용량 필터 사용으로 정화면적이 넓고, 습기에 강한 나노필터를 장착하여 초미세먼지는 물론 냄새제거에도 탁월하다. 라돈저감 활성탄을 사용함으로써 방사성물질인 라돈 저감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에너지 효율등급도 1등급으로 전기료에 큰 부담이 없으며, 외관도 일반 플라스틱이 아닌 강철을 사용하여 파손 및 생활안전에 뛰어나다.

특히 가격 면에서도 조달가격 기준 보다 40% 저렴한 가격을 제안 받아 총 7억7천9백만 원의 예산중 4억5천7백만 원(군비 2억5천1백만 원)을 절감했다. 또 소음이 적어 이용 어르신들이 생활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