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의료재활센터병원 어린이재활센터 개소식
문미순 | 기사입력 2014-01-21 16:49:41

[인천타임뉴스 = 문미순기자] 인천시(시장 송영길)는 21일 경인의료재활센터병원(병원장 임윤명)이 어린이재활센터 및 어린이 낮 병동을 개소하고 본격적인 정상진료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인천시)




어린이재활센터는 인천시에서 3억원을 투입한 총 490.7㎡의 시설규모로 어린이물리치료실, 작업치료실, 부모대기실 및 상담실, 어린이 낮 병동 등을 갖추고 있으며 병원 3층에 독립된 센터로 운영된다.

이날 개소식에는 송영길 인천시장, 유중근 대한적십자사 총재, 김정록 국회의원, 시의회 의원, 연수구의회 의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어린이재활센터는 장애 어린이들에게 치료기회가 확대될 뿐만 아니라 부모님을 위한 휴(休)프로그램과 자조모임 등의 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해 보호자의 심리사회적 지지를 돕고 효과적인 스트레스관리 등을 지원하게 된다.



송 시장은 “가정에 어린 장애아동이 있으면 부모들이 전적으로 장애아동에게 매달려야 하는 애로사항이 있다”며 “인천시가 이러한 불편 사항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장애인복지정책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