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제3기 아동친화도시 구정참여단 발대식 개최
아동의 눈높이와 목소리가 반영된 정책 발굴로 아동친화도시 조성 박차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6-09 10:02:2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지난 8일 구청에서 제3기 아동친화도시 구정참여단 발대식을 갖고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했다.

어린이·청소년 52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해 아동권리 기본교육을 실시하고 구정참여단의 역할과 아동권리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구정참여단의 실질적 역량강화를 위해 기존 모둠별 정책 발굴 방식에서 세미나 형식으로 변경해 전문가, 사업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직접 인터뷰를 진행하고 정책제안 활동을 펼치도록 했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구정참여단의 활동으로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고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발굴해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제3기 구정참여단으로 활동하는 어린이·청소년들이 자부심을 갖고 다양한 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3기를 맞이한 ‘아동친화도시 구정참여단’은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9월까지 모둠별 정기모임과 현장 모니터링 등을 통해 다양한 아동 정책을 발굴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