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학생들, 대전 현충원에서 봉사활동 전개
‘제64회 현충일’ 맞이해 호국영령들의 희생정신 되새겨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6-09 10:57:2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대학 봉사단인 ‘한밭품들이봉사단’ 단원들이 현충일인 지난 6일 국립 대전현충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한밭품들이봉사단’은 한밭대 학생들을 중심으로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봉사단체로, ‘품들이’는 힘든 일을 서로 거들어 주면서 품을 지고 갚고 하는 일을 뜻하는 ‘품앗이’의 방언이다.

이날 학생과 교직원 등 단원 약 1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64회 현충일’을 맞이해 국가를 위해 고귀한 생명을 바친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 현충원을 찾는 참배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길안내 도우미, 환경정화 활동, 시원한 생수 나눠드리기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한밭품들이봉사단‘ 단장인 임준묵 교수는 “현충일 봉사활동이 유가족과 참배객들에게 위로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충의를 기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공헌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