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병무청, 군부대 생계병역감면 방문상담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6-09 11:11:2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청장 정복양)은 7일 32사단 그린캠프에서 복무 중인 병사를 대상으로 생계병역감면 방문상담을 실시했다.

이번 방문상담은 시간·공간적 제약이 따르는 복무 중인 병사를 찾아가 군 입영 전에 제도를 모르고 입영했거나 입영 후 가정환경이 변화되어 생계가 곤란한 병사를 대상으로 궁금증을 해소하고 접수 서류를 준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됐다.

생계유지곤란 병역감면제도는 병역의무자가 본인이 아니면 가족의 생계를 유지할 수 없는 사람에 대하여 가족의 부양비, 재산액, 월 수입액이 관련 법령에 정한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심사를 거쳐 병역의무를 감면해 주는 제도이다. 그 만큼 신청 시 준비 서류가 다양하고 복잡하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 후 절차를 진행하여야 의무자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복무 중인 병역의무자들에게 찾아가는 생계감면 상담서비스를 확대하여 민원 사각지대에 있는 병역의무자들의 불편을 적극 해소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