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19년 국립대학육성사업 최우수(A등급) 선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6-09 14:11:5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지난 4일 교육부가 총괄하고 한국연구재단이 수행하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사업성과 및 사업계획 평가에서 ‘A등급’을 받는 쾌거를 달성했다.

국립대학 육성사업은 국립대학의 공적 역할 강화를 위해 국립대학을 지역 교육․연구․혁신의 거점으로 육성하여 지역 고등교육 발전 생태계 조성 및 국가 균형발전을 선도하기 위한 사업으로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개년 사업으로 진행된다.

특히 한밭대는 이번 평가에서 1차년도(2018년) 사업추진의 우수성과 2차년도(2019년) 대학중장기발전계획과 국립대학육성사업과의 연계성 확보, 고등교육역량 및 공공성 강화, 대학 연구역량 강화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한밭대는 올해 연속사업비와 최고등급 선정지원금을 합해 약 30억원을 지원받게 된다.

김윤기 기획처장은 “한밭대학교가 교육부 재정지원사업들에서 우수한 평가를 바고 있는 것은 글로컬 산학일체 혁신대학의 비전하에 대학 구성원 모두가 산학협력 기반으로 끊임없이 혁신하고 지역사회와 상생발전을 추진해온 결과이다. 앞으로 국립대학육성사업으로 고등교육의 질 제고는 물론 지역 사회 기여 및 고등교육기회 확대 등 지역중심국립대학으로서의 공적역할을 책임있게 수행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