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태백교육 지원청 학부모 교육정책 간담회
최동순 | 기사입력 2019-06-11 17:15:22
[태백타임뉴스 = 최동순 기자] 강원도태백교육 지원청(교육장 홍성옥)은 2019년 6월 10일(월) 통리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정책간담회를 실시하였다.

교육정책간담회는 지역 내의 작은 학교를 방문하고 작은학교에 관심을 가져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계획되어 졌다.

이날 찾아가는 학부모 정책간담회는 통리초등학교를 둘러본 후 토론으로 진행되었다. 1차 토론은 학부모들이 학교 참여 활성화를 위하여 소집단으로 나누어 의견을 제시하는 장이였으며, 2차는 교육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대집단 자유토론으로 진행되었다.

1차 토론은 학부모 학교참여 필요성에 대하여 의견을 내는 시간으로 가정, 학교, 지역을 연결하는 교육주체로서 학부모 역할에 대하여 함께 고민해 보고 의견을 내어 놓는 시간이 되었다.

학부모 학교 참여 활성화를 어떻게 해야 할까?라는 토론주제는 다양한 의견을 모으는 시간이 되었으며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교육에 참여를 위한 교육적 신념을 불어 넣어 주었다.

효과적인 학부모교육 참여, 학부모동아리 활성화를 통한 교육기부 활동, 아버지와 함께 하는 학교 참여활동 등 많은 의견을 나누었으며, 학부모 학교 참여 활성화 주체로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이 필요하다는 다양한 의견도 내놓았다. 이 토론회장에 내놓은 의견은 교육 주체로서의 역할을 다시 하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1차 토론에 이어 2차 교육장과의 자유토론 시간은 태백교육발전을 위해 학부모들이 지역교육현안에 대해 스스럼없이 의견을 내놓는 장이되었다.

태백학부모회연합회장(회장 강혜주)은 ‘오늘 토론을 통한 교육정책간담회는 학부모 학교 참여와 태백교육발전을 위하여 함께 고민하고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