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공동체지원국 직원봉사단 감자수확 일손 돕기
그룹홈, 지역아동센터, 경로당 등에 감자 후원 농가주 선행 동참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6-17 00:03:0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 공동체지원국 직원 40여명은 지난 15일 대덕구 장동 농가를 찾아 오전 9시부터 감자수확 일손돕기를 실시했다.

공동체지원국 직원들은 수확된 감자를 그룹홈, 지역아동센터, 경로당 등에 후원하는 이 농가가 운영하는 농촌체험 프로그램 참여가 저조한 데다 일손부족으로 수확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나눔 활동에 힘을 보태기 위해 일손돕기에 나섰다.

직원들은 감자수확 외에도 밭이랑을 덮은 비닐을 제거하는 등 후속 작물 재배를 위한 밭 정리를 도왔고, 경로당 4곳을 방문해 감자와 수박을 전달하며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나기를 당부했다.

대전시 최시복 공동체지원국장은 “정성들여 재배한 감자를 적기에 수확하도록 도울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었다"며 “건강한 먹거리를 나누고 안부를 묻는 것을 시작으로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행복한 공동체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