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중등 수석교사 워크숍 개최
교실수업 개선과 평가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6-21 19:08:0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지난 6월 21일부터 22일까지 전북 고창 일원에서 대전 지역 중등 수석교사 35명을 대상으로 교실수업 개선과 평가 역량 강화를 위한 ‘2019년 중등 수석교사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교실수업 개선의 중요성과 최근 강조되는 과정중심 평가 강화에 따른 수석교사의 수업 실현 역량과 평가 전문성을 기르고, 수석교사의 역할을 증대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특히, 최근 교실수업 개선과 과정중심 평가가 교육활동의 핵심축으로 부상함에 따라 각 교실현장에서 학생의 핵심 역량을 키우고, 창의 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교사의 수업 전문성과 평가 역량이 매우 중요해졌다.

또한, 교실수업 개선과 평가 전문성 신장에 수석교사가 어떠한 역할을 할 것인가에 대한 심도 있는 토의가 이루어졌다.

한편 타시도 수석교사협의회와의 교류를 통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타시도의 수석교사의 활동 상황을 공유하기 위해 전주풍남중학교 신후남 수석교사를 초청하여 특강을 하였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교원의 교실수업 개선과 평가 전문성 함양에 수석교사의 역할이 증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워크숍을 통해 교실수업 및 평가 전문성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