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농번기 일손부족 농가 힘 보태!
의원 및 사무처 직원 30여 명 전의면에서 농촌봉사활동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6-24 18:38:33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최근 농촌인구의 급격한 감소 및 고령화로 영농활동에 어렴움을 겪고있는 농가를 방문하여 세종시의회가 힘을 보탰다.

세종시의회(의장 서금택) 의원 및 사무처 직원 30여명은 24일 전의면 다방리의 한 농가를 찾아 복숭아 봉지 씌우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일손돕기에 참여한 세종시의회 의원들은 37일간의 제56회 1차 정례회 기간 일정을 모두 소화하고 마지막 본회의(25일)를 앞두고 있어 피로가 누적되어 상당히 힘이 듬에도 불구하고 무더위 속에 구슬땀을 흘리며 보람된 시간을 보냈다.

서금택 의장은 “농번기에 턱없이 부족한 일손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며, “이번 일손돕기를 통해 농민들의 애로사항을 조금이라도 해소하고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농장주 박종진씨는 “세종시의회 의원들과 직원들이 무더위에 아랑곳하지 않고 구슬땀을 흘리며 일손을 보태줘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